프랑스 파리에서 몽생미셸 보다 가까운 거리에 다른 나라 벨기에 투어 입니다.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으로 알려진‘그랑 플라스광장’이 있습니다. 그랑플라스를 중심으로 왕의 옛집,시청, 길드 하우스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브뤼헤'는 북유럽의 베니스라는 극찬의 수식어가 전혀 부끄럽지 않는 벨기에 최고의 관광도시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 꼽히는 브뤼헤는 도시에 이쁜 수로와 종탑 및 마켓 광장이 유명 합니다. 영화 세트장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하게 하며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진 촬영으로 벨기에 중심에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유럽의 분위기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만나는 시간

*파리출발(트로카데로) - 브뤼헤 - 브뤼셀 - 파리귀환

5-6월: 8시 출발

7-8월: 9시 출발

9-10월: 8시 출발

* 예약 확정 후 만나는 시간이 조율됩니다.

* 투어 이후 숙소로 무료샌딩해 모셔다 드립니다.

만나는 장소

2 Avenue Georges Mandel, 75116 Paris, 프랑스

찾아오는 법

지하철 6호선, 9호선 트로까데호 [Trocadero] 역 3번 출구 밖 Cafe Kleber 앞로 오시면 됩니다.

코스

파리 - 브뤼헤 - 브뤼셀 - 파리

10월 ~ 다음해 8월 일정

08:00 파리 출발

11:30 브뤼헤 도착

12:00 브뤼헤 마을 개별 자유 관광 +

점심식사 (개별 자유식)

14:30 브뤼헤 출발

15:30 브뤼셀도착

16:00 브뤼셀 마을 개별 자유 관광 +

저녁식사 (개별 자유식)

21:00 브뤼셀 출발 (일몰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23:00 파리 도착 (일몰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시 - 실제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음)

주의사항

1. 최소 4인 이상 모객 시 출발 확정입니다.

2. 최소인원이 모객되지 않을 경우 출발은 확정되지 않습니다. (출발 7일 전 출발 확정 여부를 통보해드립니다.)

3. 예약 후 현지에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유심 사용시 연락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현지 연락처 및 카톡 아이디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4. 투어 전 꼭 미팅시간 및 장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투어는 시기에 따라 미팅시간이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투어 전 미팅시간 및 장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전 체크 사항

1. 미팅시간이 시기에 따라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투어 전 꼭 미팅시간 및 장소를 꼭 확인해 주세요.

2. 투어 일정은 천재지변, 현지 사정 및 가이드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투어를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필수 안내

투어 참여 시 따뜻한 옷을 입고 오세요.

목베개 준비는 장거리 이동에 행복^^

일기예보 확인 후 비가 올 확률이 있는 경우에는 우산 또는 우비를 지참하세요. 자연, 인재 등의 재난이나 위험이 있을 경우 투어가 취소되실 수 있습니다.

투어 참가자 전원 영문명으로 신청해 주세요.

(승객 운송 보험 기재용으로 사용 됩니다.)

투어 당일은 여권 원본을 지참해서 오시길 당부드립니다.

코스 소개

브뤼셀 Bruxelles

그랑플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벨기에 수도의 중심 입니다. 세계 모든 사람들이 모여서 자신들의 감성을 분출하는 이 곳, 수 많은 인종, 화려한 건축물, 즐거운 음악과 조명 모두들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홍합 음식의 원조집인 레옹본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럽 전역으로 홍합 요리가 퍼져 나갔습니다. 너무나 작은 오줌싸게 동상이 유럽에서 그리고 세계에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관광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 문화제 지정했다고 유럽에서 벨기에를 놀리기도 했다는 오줌싸게 동상의 이야기를 찾아가 보겠습니다.

영어로는 Brussels, 프랑스어로는 Bruxelles로 표기한다. 처음에는 비교적 한적한 도시였으나, 지금은 교외에 있던 18개의 자치시를 병합하여 브뤼셀 대도시권이 이루어졌다. 비옥한 브라반트 평원의 심장부에 위치한다. 스헬데강의 지류 센강(제네강이라고도 함)이 남에서 북으로 시가를 흐르고 많은 분류가 있지만 모두 암거(暗渠)로 되어 있기 때문에 브뤼셀에는 수로가 없는 것 같은 인상을 준다. 17세기경에 이미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는 평을 받은 브뤼셀의 역사는 길다.

로마시대부터 거주가 시작되었으며, 6세기에 센강의 중앙에 있는 섬에 자리를 잡은 후로 발전하기 시작하여 7세기에는 그 곳에 요새가 구축되었다. 그리하여 북으로는 안트베르펜, 남으로는 니벨에 이르는 남북도로의 도하점(渡河點)에 해당하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고, 또 12세기경에는 이와 직교하는 브뤼헤∼쾰른 간 동서도로가 완성됨으로써 상업도시로서 급속히 발달하였다. 이 무렵(14세기경) 도시의 성벽이 구축되었으며, 그 후 수백 년 동안 성벽도시의 모습을 지니고 있었는데, 1818∼40년경 이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둘레 8 km의 아름다운 순환도로를 만들었다. 이 넓은 가로숫길은 브뤼셀 구시가의 외곽을 형성하고 있다.

14세기부터 브라반트공국의 주도(主都)가 되었으나, 17세기에는 에스파냐 합스부르크가(家)의 수중에 들어갔으며, 에스파냐령 네덜란드의 수도가 되었다. 그러나 1830년 혁명으로 벨기에가 네덜란드로부터 독립을 쟁취하자 새로이 벨기에의 수도가 되었다. 유럽 굴지의 아름다운 역사도시인 브뤼셀의 시가는 서쪽의 상업구와 동쪽의 주택구로 갈라져 있는데, 주택구의 중앙부에는 루아얄로(路)가 뚫려 있고, 이를 따라 국회·왕궁·박물관·재판소 등의 건물이 줄지어 들어서 있다. 상점이 즐비한 상업구의 중앙부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이라는 그랑플라스가 있으며, 그 근처에는 유명한 《오줌 누는 소년》(마네캉피스)의 청동상이 서 있다. 상업구의 일부분에는 중세도시의 모습을 담은 낡은 동네도 있으나 도시 전체로서는 근대화의 방향을 따르고 있으며, 고층건축물도 들어서고 있다.

브뤼셀은 벨기에의 플라망(네덜란드)어 사용지역에 속해 있으나, 사실은 2개 언어 지역의 특색이 농후하여 거리 이름은 프랑스어와 플라망어로 표시되며, 어디를 가나 프랑스어가 통한다. 유명한 레이스·융단을 비롯하여 모직물·면직물·염색·가구·종이·인쇄·출판 등 각종 산업이 발달한 남부의 공업구에서는 브뤼셀의 고유한 방언이 사용된다. 제1·2차 세계대전에서 큰 피해를 입었으나, 1958년 원자력의 이용을 주제로 한 전후 최초의 국제박람회가 개최되었다. 해마다 많은 국제회의가 열리며, 유럽연합 및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본부도 이곳에 있어 서유럽의 수도 구실을 하고 있다. 세가지 다른 언어를 쓰는 민족이 섞여 사는 나라의 수도인 브뤼셀에서는 공식 언어로 프랑스어와 네덜란드어가 인정되지만 실질적으로는 85-90%의 시민이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다.

코스 소개

브뤼헤 Bruges

마르크트 광장 : 브뤼헤의 중심이 되는 광장 아름다움에 취하게 되는 마르크트 광장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채로운 건축물들과 아름다운 골목길들 그리고 브뤼헤의 운하는 브뤼헤 도시를 유네스코 지정을 받게 만들었습니다. 상인들이 건설한 시민의 자부심인 종탑과 수많은 침략에도 본인들의 문화와 정체성을 지켜낸 차돌같은 벨기에 사람들의 느낌을 느끼시길 기원 합니다.

브뤼주(Bruges)라고도 한다. 철도·운하의 요지로, 시내에도 종횡으로 수로가 뻗어 있으며, 많은 다리로 연결된 아름다운 도시이다. 12세기 초 보드앵 2세가 성을 쌓은 이래 1180년까지 플랑드르의 수도를 이루었다. 그 후 정치적 중심은 겐트로 옮겨졌으나, 북서유럽의 대표적인 중세도시로서의 기능을 갖게 되어 13∼14세기에는 교역시로서 전성기를 누렸다. 특히 영국 양모의 수입항으로서, 또 한자동맹의 북쪽 상업망의 중계지로서 남부유럽의 베네치아에 비길 만한 상업도시를 이루었다. 이 황금시대에 수많은 중세의 성당이 건설되었다.

그러나 15세기에 이르러 즈웨인만(灣)의 토사퇴적으로 항구의 기능이 쇠퇴하고, 상업활동의 기반을 이루었던 플랑드르 지방의 모직물공업이 쇠퇴하게 되면서 점차 기능을 상실했다. 따라서 상업상의 지배권도 안트베르펜(앙베르)으로 옮겨졌다. 15세기 말부터 브뤼헤는 농산물 중심의 시장이 되었으며, 중산층 지주 ·시민의 도시가 되었다.

19세기 말 운하개통에 의해서 외항을 갖게 되었으며, 잠자는 브뤼헤에서 무역도시로 부흥하게 되었다. 레이스 ·금속 ·양조 ·인쇄 등의 공업중심지를 이루며, 아름다운 중세 건물이 많아 관광지로서도 알려져 있다. 미켈란젤로의 《성모자상》 대리석상이 있는 노트르담 성당을 비롯하여 멤링 미술관, 플랑드르 유파의 그림이 전시된 그뢰닝게 미술관 등이 있고, 화가 안토니 반 다이크가 활동한 도시이기도 하다. 그외 마르크 광장, 고딕 양식의 시청사가 유명하다. 주요 산업으로는 맥주제조와 레이스(Lace) 가공이 있다. 경제학, 법학, 정치학으로 유명한 유럽대학교(College of Europe)의 소재지 이기도 하다.

카카오톡: hainya1004  /  프랑스 +33 669 490 028

이메일 :  jsmarttour@gmail.com

계좌번호 : 신한 110-486-547494 (계좌명: 주현수)

COPYRIGHT ⓒ 2018 J SMART TOUR. All rights reserved.